본문 바로가기
일상

MSVCR120.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by danchell 2020. 12. 25.
반응형

MSVCR120.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한글 파일을 열려고 하니 뜨는 오류 메시지.

한컴 타자연습은 실행되지만 한글파일만 열리지 않는다. 혹시나 싶어서 한컴 오피스 자동 업데이트를 먼저 실행해보았지만 소용없다. 뜬금없이 생긴 오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메시지 창을 따라서 한글 파일을 삭제해보기로 했다. 

 

제거 버튼을 누르니, 
응, 안돼. 

 

Windows Installer 패키지에 문제가 있으니 고객 지원 담당자나 패키지 공급업체에 문의하라고 뜬다. 업체에 문의하는 건 네이버나 구글 검색해본 다음에 하는 게 국룰!이라고 생각했지만 한글과 컴퓨터의 공식 답변이 이미 있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상세검색 검색분류 선택 검색분야 검색분야 1 검색분야 2

www.hancom.com

두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한글 설치 파일의 install 폴더에서  vcredist_x86.exe 실행하여 설치하는 것과 내가 가지고 있는 neo버전은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는 대부분 MSVCR120.dl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넣으면 된다고 하지만 인터넷에서 아무 파일이나 다운로드하기는 걱정되기도 하고 관련 지식도 전무해서 이 방법은 패스하기로 했다. 한글과 컴퓨터의 첫 번째 방법도 좀 번거로운 느낌이 있어서 두 번째 방법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인터넷에서는 Visual C++ 어떤 버전을 설치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정보들이 있었다. 또한 프로그램이 32비트용이면 x86을 설치해야한다는 말도 있었고 둘 다 설치해야 된다는 말도 있었다.

 

120계열 dll은 2013을 깔면 되고 32비트와 64비트 버전 둘 모두 설치했을 때 실행이 잘 된다는 지식인의 글을 따라서 둘 다 설치하기로 함. 한컴의 링크 또한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로 연결되어 있었다. 

 

< 참고 >

1. 각 버전별 상세 목록 확인 가능 blog.naver.com/vkxld133/220894148729

 

vcredist_arm.exe는 arm cpu 전용

 

x64 버전 설치 완료
x86 버전 설치 완료

 설치 후 바로 한글 파일 열어 봤더니 실행 잘 됨!

 

 

요약 : 'MSVCR120.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때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의 vcredist_x64, vcredist_x86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설치 완료된 후 오류 났던 프로그램( 예시) 한글 프로그램 )을 실행시키면 해당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고 잘 실행된다.

 

추신 : 관련 지식이 없어서 포털 검색 후 본인에게 맞는 상황만 해결한 것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